본문 바로가기
건강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

by Robbin10 2020. 4. 26.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인간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스럽게 머리카락이 빠지게 되어있습니다. 건강한 사람도 하루에 기본적으로 50개 가량은 빠집니다. 그런데 필요이상으로 머리카락이 빠진다면 그건 몸에 문제가 있거나 영양분 섭취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입니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을 통해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탈모예방 음식)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1.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두피의 청결관리'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는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머리카락 세척과 말리는데(두피 청결관리) 있습니다. 1차적으로는 자기 머리카락에 맞는 좋은 샴푸 (탈모에 좋은 샴푸)를 써야 합니다.

 

 

 


그리고 샴푸를 할때 두피를 청결하게 세척 해야합니다. 두피를 깨끗이 세척안하면 노폐물이 두피에 남아서 이는 머리카락 영양분 공급을 막게 됩니다. (샴푸는 탈모에 좋은 샴푸 쓰는 것을 추천합니다)

 


또한 머리를 감고나서 머리를 말리지 않고 젖은 상태로 놔두거나 그대로 잠을 들면 탈모의 지름길로 달리고 계시는 겁니다. 

 


머리를 말리지 않는 다는 것은 두피에 습기를 유지시키기 때문에 이는 두피에 노폐물이 쌓이는것과 다를 봐가 없습니다. 비듬균이 번식하기 좋은 상태가 두피에 습기가 가득할 때입니다.


 




2.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단백질 부족'


머리카락은 기본적으로 케라틴이라는 단백질 성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성분이 부족하게 되면 머리카락에 영양분 부족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게 됩니다.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의미는 머리카락 수명이 짧아진다는 얘기입니다. 따라서 단백질 부족을 일으키지 않게 골고루 영양분을 섭취해줘야 합니다.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으로는 현미, 고구마, 검은콩, 달걀, 견과류(아몬드, 호두)가 있습니다. 이 음식들은 아연, 비오틴, 비타민A가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들은 머리카락 굵어지는 방법의 핵심적인 성분입니다.


 

 



3.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스트레스와 열'


머리카락 관리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두피관리를 해야합니다. 그리고 두피관리의 핵심은 통풍이 잘되는 것입니다. 이것을 간과하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길로 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머리에 열이 올라옵니다. 머리에 열이 많아진다는 것은 열로 인해 두피내 머리카락 숨구멍이 막힌다는 얘기입니다. 

 


이 현상이 매일 지속되면 탈모의 길을 가고 있는 것이고 탈모의 전조현상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입니다.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요 라고 말하지 마시고 일찌감치 탈모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지속적으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과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은 탈모의 전조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심하다 싶으면 탈모한의원을 가는게 좋습니다.

저 역시 탈모 초기증상시에 탈모 한의원에서 수개월간 치료를 받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이 현저히 줄고 머리카락이 굵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위의 나열한 머리카락에 좋은 음식(현미, 고구마, 검은콩, 달걀, 견과류)을 섭취하고 좋은 탈모 한의원에서 처방을 받는다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현상에서 탈피할 수 있습니다.

젊었을때 헤어 관리를 통해 오랫동안 젋어보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근 효능 4가지 (중요)  (0) 2020.04.22

댓글